트젠용어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트젠커뮤, 트젠커뮤니티, 트랜스젠더, 크로스드레서, tg, cd, 시디, 씨디, 드랙, 드랙퀸, drag, drag queen, 트랜스러버, 러버, 성소수자커뮤니티, 오까마, 더덕, 유방달자, 무방달자, 쉬멜, 트랜스젠더 구인, 트랜스젠더 구직, 트젠구인, 트젠구직, 트젠취업, 트젠업소, 트젠바, 젠더바, 이태원, 이태원트젠바, 이태원젠더바, 트젠업소,트젠업소정보, 트랜스젠더바, 트랜스젠더클럽, 트랜스젠더 업소, 트젠, 트랜스, 트젠커뮤니티, 트젠게시판, 여장, 여장갤러리, 여장커뮤니티, 여장클럽, 여장사이트, 성전환수술, SRS, 병원정보, transgender, tg ,crossdresser, cd, transwoman ,male2female ,tsgirl ,transexual ,mtf ,m2f

트젠용어

게이코리아 게이코리아
전체 6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6
[ㅌ]

탈트, 디트

탈성전환(디트랜지션)의 약칭.

5
[ㅌ]

탑 - 가슴성형

가슴성형. MtF는 확대술이고 FtM은 절제술인데, 목적이 다르니만큼 수술받는 병원도 다르다. MtF와 FtM이 서로 초성체로 병원 이야기를 하면 호르몬 맞는 곳 쯤은 웬만큼 알아듣지만 탑수술에 있어서만큼은 서로 수술받은 병원이 어딘지 못 알아들을 정도로 다르다.배리에이션으로 SRS를 바텀 수술로 부르기도 한다. 한편, 탑 수술(Top Surgery)이라는 단어는 미리암-웹스터 영어사전에 등재되었다. MtF는 잘 사용하지 않고 주로 가슴수술이라고 많이 한다.

4
[ㅌ]

턱(Tuck)

고환을 체내로 밀어넣어서 남성기를 보이지 않게 하는 기법.(=꼽순이)

3
[ㅌ]

텝순이, 탭순이

꼽순이(거세를 안한 트랜스젠더가 그것을 허벅지 사이로 끼워넣는일)를 고정시키기 위해 테이프로 고정시키는 행위, 주로 청테이프를 사용한다.

2
[ㅌ]

트적트

트랜스젠더의 적은 트랜스젠더. 일부 트젠 커뮤니티에서 벌어지는 신참 배척하기, 파벌 가르기, 임의로 서열 매기기 등 외부인은 물론 트젠 당사자로서도 이해 안 되는 추태가 자행될 때 쓰인다. 이런 지거리를 주도하는 세력이 바로 래디컬한 진성TG들.

1
[ㅌ]

트준생

트랜스젠더 준비생의 약자. 정작 커뮤니티에서는 이 단어를 매우 싫어하고, 정체화한지 얼마 안된 트젠들이 잘 모르고 쓰는 경우가 많다. 요컨대 정체성을 깨달은 순간 트랜스젠더임을 알게 되는 것이지 '준비' 단계가 따로 있을 수는 없다는 것. 일부에서는 '트랜지션 준비생'으로 고쳐 쓰기도 하나, 의료 관련 문제가 아니고서는 트랜스젠더 커뮤니티에선 트랜지션 시행 여부로 사람을 함부로 분류하는 행위도 탐탁치 않게 여긴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