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젠용어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트젠커뮤, 트젠커뮤니티, 트랜스젠더, 크로스드레서, tg, cd, 시디, 씨디, 드랙, 드랙퀸, drag, drag queen, 트랜스러버, 러버, 성소수자커뮤니티, 오까마, 더덕, 유방달자, 무방달자, 쉬멜, 트랜스젠더 구인, 트랜스젠더 구직, 트젠구인, 트젠구직, 트젠취업, 트젠업소, 트젠바, 젠더바, 이태원, 이태원트젠바, 이태원젠더바, 트젠업소,트젠업소정보, 트랜스젠더바, 트랜스젠더클럽, 트랜스젠더 업소, 트젠, 트랜스, 트젠커뮤니티, 트젠게시판, 여장, 여장갤러리, 여장커뮤니티, 여장클럽, 여장사이트, 성전환수술, SRS, 병원정보, transgender, tg ,crossdresser, cd, transwoman ,male2female ,tsgirl ,transexual ,mtf ,m2f

트젠용어

게이코리아 게이코리아
전체 21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21
[ㅇ]

아들

만원, 만원짜리 (업소용어)

20
[ㅇ]

안쿨

항남성호르몬제 안드로쿨의 약칭. 성분명은 CPA 또는 CA라고 줄여 부른다.

19
[ㅇ]

알닥톤, 스피로

혈압조절약이자 항남성호르몬제인 알닥톤의 성분명 스피로놀락톤을 줄인 말. CPA(안드로쿨)와 달리 저렴한 카피약이 꽤 많으므로 카피약을 먹는 사람들은 알닥톤이라는 이름을 생소하게 여기기도 한다.

18
[ㅇ]

어퍼지셨네

엎어지셨네. 꼴깞떤다.

17
[ㅇ]

업소

業所가 아니라 up+所. CD바와 같이 업을 할 수 있는 곳을 뜻한다. 이들 대부분이 표면상으로는 유흥업소 형태를 취하고 있으므로 業所라고 해도 틀린 것은 아니지만, '업소 다닌다'고 표현하면 오해의 소지가 클 지도...

16
[ㅇ]

여목

여자 목소리. MtF들만의 이야기 같지만 의외로 FtM들도 신경을 쓰는 부분으로, TRT를 진행하지만 아직 바꾸지 못한 짝수 주민등록번호로 전화상 본인확인을 거쳐야 할 경우 연습을 따로 해야 한다. 실제로 겪어본다면 그 짜증은 목소리로 남자 취급 받는 MtF들의 시무룩함을 아득히 능가한다. 그런데 남목이라는 말은 거의 안 쓰인다 네비도 한방이면 남목 되니까

15
[ㅇ]

여유증

SRS를 아직 하지 못한 MtF들이 할 수 없이 남탕 같은 데 들어가야 할 때에도 볼록해진 가슴을 여유증으로 얼버무리는 경우가 있다.

14
[ㅇ]

여자여자한

여성성을 강하게 어필하는 모양새나 행동거지. 시스여성에게도 물론 사용가능하다. MtF에게는 패싱 관련뿐만이 아니라 디스포리아 억제 차원에서도 중요한 요소. 하지만 과하면 걸커 상태가 되니 충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반댓말은 '남자남자한'이 되지만 이쪽은 거의 쓰이지 않는다. 그냥 초딩처럼 아저씨처럼 굴면 되니까 TERF들이 트랜스여성 볼 때 가장 이를 바득바득 가는 요인이기도 하다.

13
[ㅇ]

역대

1. 대대로 이어 내려온 여러 대. 또는 그동안. 2. 대대로 역사의 최고 (역대미모 : 대대로 역사의 최고미모)

12
[ㅇ]

역대없다

'과거에 그러한 일은 없었다'라는 표현.

11
[ㅇ]

역전커플

MtF와 FtM이 맺어진 커플. 국내에는 이런 사례가 드물어서인지 주로 해외에서 잘 쓰이는 표현이다. 절대 드문 게 아니다. 그냥 시스젠더 남녀 커플로 보이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을 뿐이다!

10
[ㅇ]

오까마

트랜스젠더를 지칭하는 은어. 일본어 원단어는 게이성향을 지칭하는 단어.

9
[ㅇ]

오도리

돈을 일컽는 은어. 오카네도 아닌 정체불명의 일본어인듯 싶다.

8
[ㅇ]

완뽈

완전히 여자같다 뜻으로 트젠티가 안나는 트젠에게 하는 극찬

7
[ㅇ]

외출

남코가 아닌, 성별에 맞는 차림으로 길거리를 걷는 일. 특정한 곳까지 가는 것과 목적지 없이 쏘다니는 것 모두 포괄한다. 당연히 패싱에 자신이 없다면 쉬이 시도하지 못한다.

6
[ㅇ]

용심

남을 시기하는 심술궂은 마음

5
[ㅇ]

우왕끓는다

화가 나거나 흥분을 하여 몸이 달아오른다..

4
[ㅇ]

유방달자

가슴수술만 하고 밑의 수술한 안 한 이들. =쉬멜

3
[ㅇ]

의느님

의사+하느님. 솜씨좋은 의사를 가리키는 말이기도 하고, 의사의 도움이 매우 크다는 의미로도 쓰인다. 즉 감사의 의미가 담겨 있는 호칭.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의사가 모든 것을 좌지우지한다는 시니컬한 뉘앙스도 덧붙게 되었다.

2
[ㅇ]

의젖

수술로 키운 젖가슴. 트랜스젠더 사이에서만이 아니라 일반 남성이 일반 여성 대상으로 더 흔히 쓰는 속어.

1
[ㅇ]

인우, 보증

정정 신청시 제출해야 하는 인우보증서를 써주는 것. 다른 경우와 달리 성별 정정의 경우엔 이런거 써준다고 곤란한 상황에 처하는 것도 아닌데 '보증'이란 말이 너무 강렬하여 인우보증서를 써줄 지인을 구하는데 애를 먹는 이들이 많다. 같은 트랜스젠더 동지들끼리라면 잘 써줄 것 같기도 하지만, 아시다시피 자기 앞길에 지장 생길까 걱정되어서라도 쉽게 써줄 리가 없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