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지션 관련 Q&A 大 백과사전 -제 2부- > 트랜지션 토크

본문 바로가기
트젠커뮤, 트젠커뮤니티, 트랜스젠더, 크로스드레서, tg, cd, 시디, 씨디, 드랙, 드랙퀸, drag, drag queen, 트랜스러버, 러버, 성소수자커뮤니티, 오까마, 더덕, 유방달자, 무방달자, 쉬멜, 트랜스젠더 구인, 트랜스젠더 구직, 트젠구인, 트젠구직, 트젠취업, 트젠업소, 트젠바, 젠더바, 이태원, 이태원트젠바, 이태원젠더바, 트젠업소,트젠업소정보, 트랜스젠더바, 트랜스젠더클럽, 트랜스젠더 업소, 트젠, 트랜스, 트젠커뮤니티, 트젠게시판, 여장, 여장갤러리, 여장커뮤니티, 여장클럽, 여장사이트, 성전환수술, SRS, 병원정보, transgender, tg ,crossdresser, cd, transwoman ,male2female ,tsgirl ,transexual ,mtf ,m2f

트랜지션 토크

게이코리아 게이코리아

[기타] 트랜지션 관련 Q&A 大 백과사전 -제 2부-

profile_image
2023-01-20 12:28 1,259 0 0 0

본문

[Q]

성전환 수술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이 궁금합니다.


[A]

가장 먼저 최소 호르몬 투여 1년 이상의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미국의 경우엔 여기서 추가로 [여성으로서의 삶을 최소 1년 이상 살아왔다.]라는 것을 조건으로 두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엔 호르몬 투여기간 외의 조건이 없고, 태국의 경우엔 [성 주체성 장애]를 [재 진단]합니다.

호르몬 투여량이 1년 이상이어야만 체지방의 분포가 여성처럼 변화하여 수술의 성공률과 안전성이 높으며

무엇보다 출혈이 적고, 해당 위치에 질을 무사히 구축해낼 수 있다고 합니다.




[Q]

성전환 수술의 종류(수술 방식의 종류)가 궁금합니다.


[A]

대표적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피부 조직 이식을 이용한 질 성형 수술(이하, 피부 조직 성전환)(Skin Graft Vaginoplasty)

S상 결장 조직 이식을 이용한 질 성형 수술(이하, 결장 조직 성전환)(Sigmoid Colon Vaginoplasty)

피부 조직 성전환의 경우에는 주로 성기 피부를 이용하며, 부족할 경우 허벅지에서 피부를 이식해옵니다.

그렇게 피부를 뒤집어까서(이를 반전 기법이라고 합니다.) 여성의 질을 형성해내는 기법입니다.

반면, 결장 조직 성전환의 경우에는 S상 결장이라고 하는 결장의 특수 부위를 배를 갈라서 장을 잘라 떼어낸 후

해당 부위를 질로 사용하는 조금은 난이도가 있는 수술 기법입니다.




[Q]

피부 조직 성전환과 결장 조직 성전환의 각각의 장단점과 차이가 궁금합니다.


[A]

굳이 피부로 하던 장으로 하던 막 엄청나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요새 기술력 특성상 피부도 나름 좋습니다.)

하지만 성 관계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장이 조금 더 유리한 면은 여러모로 있습니다.

[모양의 이쁜 정도] 피부 > 결장 (처음엔 피부로 하는 게 모양도 괜찮게 나온다고 병원에서 그렇게 말하나 거의 차이가 미미.)

[냄새의 적은 정도] 피부 > 결장 (당연히 장을 쓰는 것인만큼 약간의 냄새가 있다고 하나 거의 차이가 미미.)

[수술 성공률] 피부 > 결장 (장을 빼내는 만큼 장 전문 내과의사를 동원하기 때문에 그만큼 성공률이 낮습니다만 거의 차이가 미미.)

[수술 안전성] 피부 > 결장 (장을 빼니 위험 정도가 조금 높고 건강상 조금 덜 좋으나 거의 차이가 미미.)

[흉터가 적은 정도] 피부 > 결장 (피부는 거의 눈에 띠는 흉터를 찾기 힘드나, 장의 경우엔 배를 가르니 당연히 흉터가 있습니다.)

[수술 비용 비교] 피부 > 결장 (피부가 장에 비해 확실히 비교될 정도로 수 백 만원 가량 더 저렴합니다.)

[윤활제 역할 정도] 결장 > 피부 (둘 다 공통적으로 전립선과 요도를 보존하므로 쿠퍼액(?)은 생산되나, 결장은 장액이 추가됩니다.)

[탄력 성능 정도] 결장 > 피부 (장의 특성상 매우 탄력이 좋아 더 굵은 성기 삽입이 가능하고 여성의 고통이 더 적은 편입니다.)

[질의 깊이 정도] 결장 > 피부 (장의 경우엔 원하는 길이만큼 잘라 써서 깊이의 제약이 없습니다. 하지만 요샌 피부도 깊이는 충분.)

[상대방의 쾌락 정도] 결장 > 피부 (장의 특성상 미세한 굴곡이 있어 피부에 비해 쾌락이 좋은, 애널 섹스와 흡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확장 작업] 결장 > 피부 (장의 특성상 협착 현상이 피부보다 매우 적은, 거의 없다시피해서 평균 봉질(?) 횟수가 피부보다 더 적습니다.)




[Q]

성전환 수술의 비용이 궁금합니다.


[A]

국내 기준 : 평균 2500선

태국 기준 : 2000~3000

태국의 경우엔 해외로 가는 것이므로 숙박 비용이나 추가 비행기값, 브로커 고용값 등 부수적인 것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Q]

성전환 수술의 기술이 국내보다 태국이 좋다고 하는데, 이 점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결정적으로 [모양]에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성전환 수술]의 성공을 얼마나 완벽하게 해내는가로 승부합니다.

반면, 태국의 경우에는 [성전환 수술]로 만든 여성의 성기가 얼마나 실제 여성과 똑같은가로 승부합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성전환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여성 성기와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태국의 경우에는 기술이 좋은 병원일수록 모양이 거의 흡사하며 최고 실력자들에게 수술을 받게 될 경우에는

[일반 여성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거의 흡사한 음핵, 소음순, 질 입구 등의 모양]을 갖추게 된다고 합니다.




[Q]

성전환 수술 이후 성기 모양이 정말 궁금합니다.

대체 여성과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 지도 궁금합니다.


[A]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완전히 여성과 같아지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성기 자체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실력이 뛰어난 의사일수록 이 모양마저도 거의 흡사하게 만든다는 것 뿐입니다.

[야매] 성기 모양이 존재하지않고 구멍만 뚫려 있습니다.(그 질 역시 존재 가치가 없어보입니다.)

[입문] 무사히 구멍은 뚫려 있으나, 주변에 흉터가 심하고 성기/고환 등을 자른 흔적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초보] 대음순이 존재합니다만 그 역할이 거의 미미하며, 질과 대음순, 요도 말고는 존재하는 게 없습니다. (국내 수준)

[중수] 대음순의 역할이 어느 정도 확실해지며, 흉터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질이 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수준)

[고수] 대음순을 비롯해 모양은 이상하나 음핵과 소음순 비슷한 것들을 만들어내는 수준입니다. (국내 상위 수준, 태국 하위 수준)

[초고수] 대음순, 소음순, 음핵의 형태가 뚜렷하고 질 역시 모두 역할을 수행해낼 수 있는 단계입니다. (태국 상위 수준)

[전설] 대음순, 소음순, 음핵은 물론이거와 핑크빛 피부살까지 표현해내며 질 내부의 굴곡까지도 구현해내는 신의 경지. (성전환 TOP5)




[Q]

성전환 수술 후 어느 정도 입원해야하며, 회복까지 어느 정도 걸리는 지 궁금합니다.


[A]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넉넉히 2~3주 정도 입원 후 퇴원합니다.

회복의 경우에도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3개월이 지나면 형태가 제대로 드러나고, 6개월 후엔 붓기가 거의 다 사라지는 편입니다.




[Q]

성전환 수술을 가장 잘 하는 병원(혹은 가장 잘 하는 의사)은 어디(혹은 누구)입니까?


[A]

사람들마다 기준이 너무 제각각이라 명확히 정해진 선이 없습니다만, 아무래도 [태국]이 가장 잘 합니다.

태국 중에서도 흔히 알려진 얀희병원에 계신 성전환 전문의 [닥터 그리챠트]의 실력도 TOP 10위 안에 드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흔히들 성전환으로 알려진 전설급 의사들에게 수술을 받으려면 최소 3개월 전에 예약해야 할 정도라고 합니다.

전설급 의사들로는 [닥터 프리챠], [닥터 체타웃]에 이어 [닥터 주타], [닥터 상구언], [닥터 피쳇], [닥터 카몰] 등

총 10명 내외로 태국에서 지목하는 실력이 뛰어난 의사들을 말하며, 이 중 우리 한국 트랜스젠더들에게 연결되는 의사는 드물며

그 중에서 가장 실력있는 사람은 [닥터 체타웃], 그리고 우리들이 자주 알고 있는 태국 의사로는 [닥터 그리챠트]가 있습니다.

[닥터 프리챠] PAI(프리챠 미학 연구소) 대표로, 성전환 수술 수 천번 집도자이며 랭킹 1위 권위자.




[Q]

성전환 수술 후 재수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

성전환 재수술의 경우엔 주로 피부를 사용했던 질을 [결장 조직]으로 바꾸는 형태에서 가장 많이 하는 편입니다.

간혹 랭킹권 의사들 중에서 성기 외형의 형태(음핵이나 소음순 등)를 성형해주는 수술도 합니다.

(이외 랭킹권에 들지 못 하는 의사의 경우엔 손댈 수 없는 영역이므로 쉽게 하지 않습니다.)




[Q]

성전환 수술 중 [비 반전 기법]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만, 이게 무슨 말인지 궁금합니다.


[A]

[비 반전 기법(Non-Inversion Technique)]이란, 성전환 기법 중 하나에 해당하는 고난이도의 기법입니다.

보통 피부 조직 성전환의 경우엔 반전 기법을 이용하여, 피부의 살을 뒤집어서 해당 살색 피부를 질로서 쓰는 게 기본입니다만

비 반전 기법은 말 그대로 반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피부살을 일일이 붙여넣는 식으로 질을 구축하기 때문에

질의 깊이가 원만하게 형성되는 것은 물론이거와, 핑크빛 피부가 그대로 소음순, 음핵 등에 적용되어 민감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자극에 대한 오르가즘) 결정적으로 모양 자체가 일반 반전 기법에 비해 이쁘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기법을 구현해내는 의사가 거의 드물 뿐더러, 이 기법이 무조건 좋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닥터 체타웃]의 경우엔 이 기법을 매우 능숙히 사용한다고 하여, 질의 완벽성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이 기법은 결장 조직에서도 겉 모양 부분에 대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Q]

성전환 수술 전에 [고환 절제술]을 받게 될 경우, 수술 후에 지장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얀희 병원의 경우에는 [고환 절제술]을 받은 성전환 희망자를 [수술 거부]한다고 하는데

[고환 절제술]을 받게 되면 어떠한 지장이 있는 지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A]

실제로 지인 중 한 분이 태국 얀희 병원에 문의해보았을 경우, 고환을 자를 경우 수술 거부당한다고 합니다.

고환 절제술을 받으면, 고환의 피부가 함몰되어 외피가 수축될 가능성이 있어 추후 피부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도 의사의 실력차, 정말 실력있는 의사라면 주저하지 않고 다른데에서 피부를 이식해서 수술을 하긴 합니다.

뭐, 그래도 가급적 고환 절제술을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혹시나 군대 떼먹으려고 고환 절제술 받으셨거나 했다면, 추후 반드시 성전환계의 전설급 의사들을 찾아가세요.)


[추신 - 닥터 체타웃의 성전환 수술 관련 이야기 中]

Normally Doctor Chettawut does not recommend orchidectomy before SRS because it may cause your scrotal to shrink with time.

보통 체타웃 박사는 성전환 수술 전 [고환 절제술]은 "외피의 수축을 일으킬 지도 모르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However regular stretching the skin may be helpful to maintain the original scrotal skin condition.

하지만 정기적으로 고환의 피부를 스트레칭해주는 것은 적출 전의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Q]

성전환 수술은 태국 얀희병원이 잘 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A]

얀희 국제병원에 TOP 10 안에 드는 [닥터 그리챠트]가 있습니다.

이의 실력으로 따져보면 얀희 국제병원 역시 엄청난 성전환계의 실력을 자랑하는 병원임엔 분명합니다.

하지만 [닥터 그리챠트] 위로 TOP 5에 드는 전설급의 의사들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무조건 얀희 병원이 정답이란 확신은 없으나, 그래도 매우 잘 하는 상위권 이상의 병원임엔 분명합니다.

또한, 얀희 병원은 수술 후 AS(?)라던지 중개인(브로커)이라던지 이런 해외 진출 시의 문제점에 대한 보완이 철저합니다.




[Q]

성전환 수술을 태국에서 받으려고 합니다만, 국내에서 가장 많이 찾는 태국 병원이 어디인가요?


[A]

당연 얀희 국제병원입니다.(그리챠트 박사님이 계시는 곳) (태국에 가는 국내 트랜스젠더들의 거의 대부분이 찾는 병원)

간혹 국내 사람들이랑 어찌 연결이 된다고 하는 전설급 의사 중 한 명인 체타웃 박사님도 가끔 한국인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닥터 체타웃의 체타웃 성형외과가 별도로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태국에 가는 국내 트랜스젠더들 중 일부 소수가 찾는 병원)

이 외에 다른 병원들도 국내 사람들이 가끔 방문한다고 하는데, 대표적인 곳만 뽑아본 겁니다.

[닥터 체타웃] "닥터 프리챠"의 제자로, 체타웃성형외과 대표. 프리챠 다음으로 알려진 최고 실력자.(성전환 전세계 랭킹 2위)

국내에선 브로커들하고 잘 연결되는 의사 중 유일하게 최상위에 속해서 한국 환자들이 은근히 잘 찾는다고 합니다.

다른 의사들과는 달리 [비 반전 기법]을 사용하며, 이로 인해 질의 내부 굴곡까지도 표현시키며 핑크빛 피부살도 표현해낸다고 합니다.

단, 전설급 의사인만큼 이름값이 있다보니 성전환 수술비가 비쌉니다.(결장 조직 기준 얀희 32만 바트, 체타웃 50만 바트로 약 1.5배 이상)




[Q]

성전환 수술 후 육체적 오르가즘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

본래 트랜스젠더들은 [감정적 오르가즘]에 의존하는 편이나, [육체적 오르가즘]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성전환 수술 후 [전립선]을 자르지 않고 남겨두기 때문에, 이는 여성의 성감대인 [G스팟]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이 전립선을 잘만 자극하게 되면 드라이 오르가즘의 형태로, 여성이 된 이후에도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하루아침에 되는 게 아니며 수차례 노력이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느낀다고 해도, 전립선의 길이가 수술 후에 꾀 줄어들기 때문에 사실상 여성처럼 느끼기엔 조금 무리수가 있습니다.




[Q]

가슴 확대 수술의 비용은 어느 정도인가요?


[A]

병원마다 기준이 제각각이나 보통 600~1200사이에 속하는 편입니다.

태국의 경우에 간혹 [성전환 수술]과 함께 가슴 확대를 묶어서 패키지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 경로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가슴 확대는 국내가 아니어도 모양이 나쁘지 않습니다.)




[Q]

가슴 확대 수술을 받으려는데 가슴의 크기에 대하여 자신이 정할 수 있나요?

정할 수 있다면 어느 정도가 가장 적당한가요?


[A]

당연히 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 예상 외를 벗어난 범위(D~E컵 등)에 대해서는 가격이 추가될 수 있으며

아니면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서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몸에 가장 맞는 정도의 크기를 정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기준차가 있을 지 모르겠지만 보통은 한 B~C컵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Q]

안면 여성화 수술에 대해 궁금합니다.


[A]

안면 여성화 수술은 쉽게 말해서 안면 성형 수술이며, 자신의 얼굴을 여성처럼 성형하는 수술입니다.

보통 남자같은 느낌의 눈이나 코를 여성의 눈이나 코로 바꾸는 눈&코 성형이 대표적이며

남성미가 강한 각진 턱을 여성처럼 둥근 계란형이나 날카로운 V자 형의 턱으로 바꿔주거나, 튀어나오거나 들어간 턱을 맞춰주는

턱 성형 수술을 비롯하여, 넓은 광대를 축소시키는 광대 축소술을 포함한 [안면 윤곽 수술]도 안면 여성화에 해당됩니다.

(말고도 이마 성형 수술 등 정말 종류가 수없이 다양합니다.)




[Q]

안면 여성화 수술의 종류와 비용이 궁금합니다.


[A]

[눈] 앞트임(200~300), 뒤트임(200~300), 다크서클 제거(200~300), 애교살 추가(200~300), 상커플 수술(200~300)

[코] 코의 형태에 따라 가격 차이가 최소 400, 최대 700

[입] 딱히 존재하지 않습니다. 귀족 수술까지 받는 트랜스젠더는 본 적이 없습니다.

[턱/광대] 하악(사각턱)(500~800), 앞턱(500~800), 광대 축소(500~800), 양악(1700~2200), 보톡스(임의)

[이마] 보톡스(임의), 지방이식(200내외), 성형(300~500)

이외 생략




[Q]

음성 여성화 수술에 대해 궁금합니다.


[A]

안면 여성화 수술은 자신의 남성적인 목소리의 음역대를 여성의 음역대로 바꾸는 수술이며, 다른 말로 성대 단축술이라고 합니다.

음성 여성화 수술의 경우에도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만, 사실 요새는 거의 정해진 하나의 방법으로만 수술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약 2주간 말을 하지 말아야하고, 약 1~2달간 말을 아끼며 살아야하는 단점이 따르는 꾀나 큰 수술입니다.

가성으로 여성의 목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면 받지 않아도 되지만, 가성과는 달리 진성 자체가 변하는 이 수술의 경우에는

당연히 매우 자연스러울 수밖에 없으며, 가성과는 달리 거의 티가 안나는 여성의 목소리를 얻게 됩니다.

수술 후에도 [여성처럼 말하는 법]에 대해 따로 훈련을 받으며, 보톡스를 통하여 성대의 음역에 힘을 덜 들이게 할 수 있습니다.




[Q]

고환 절제술에 대해 궁금합니다.


[A]

고환 절제술이란 말 그대로 남성의 고환과 부고환을 모두 바깥으로 빼내어 잘라버리는 수술입니다.

남성 호르몬을 차단시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여성 호르몬의 효과가 잘 듣는다고 하나 실제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수술 비용은 100만원 선이며, 만 20세 법적 성인 이상이어야하며 각서를 비롯하여 간혹 보호자 동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을 받게 될 경우 무조건 군대를 면제받으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고환 절제술을 먼저 받는 것이 여성화의 첫 시작이라고 합니다.(조금 특이한 루트이지요.)




[Q]

고환 절제술을 받고 나면 추후 피부가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성전환 수술이 힘들단 이야기(심지어 거부당한다는 이야기)가 있는 데 사실인가요?


[A]

명백한 사실입니다.

이 수술을 받을 경우 추후 피부가 쉽게 줄어들어 성전환 수술 시에 피부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에 수시로 고환의 피부 조직을 손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전설급 의사가 아닌이상 피부가 부족해지면 성전환 수술 거부당합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휴할인

Powered by 쿠팡

전체 147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profile_image 미미 1,401
2023-02-01
profile_image 쥬쥬 1,261
2023-01-20
profile_image 쥬쥬 1,342
2023-01-19
profile_image 쥬쥬 1,282
2023-01-18
profile_image 비비크림 596
2023-01-17
profile_image 미미 903
2023-01-16
profile_image 쥬쥬 1,368
2022-10-14
profile_image 쥬쥬 933
2022-10-11
profile_image 쥬쥬 1,360
2022-10-10
profile_image 쥬쥬 2,257
2022-09-30
profile_image 쥬쥬 1,332
2022-10-06
profile_image 현주 1,550
2022-09-17
profile_image 시연 98
2024-04-19
profile_image JaeJ 938
2024-03-03
profile_image 용서가안됨 1,092
2024-01-15
profile_image Looks 458
2024-01-14
profile_image 하즈미쇼우카 1,477
2023-10-05
profile_image JaeJ 2,602
2023-09-01
profile_image 동물원 535
2023-08-06
profile_image 다현천사 1,065
2023-07-10
profile_image LGBTQ+센터 817
2023-07-06
profile_image 운영팀 604
2023-07-04
profile_image 다현천사 696
2023-07-04
profile_image 유리스 1,389
2023-07-03
profile_image 다현천사 1,530
2023-06-20
profile_image 다현천사 1,280
2023-06-16
profile_image 현주 823
2023-05-13
profile_image Moon 2,007
2023-04-24
profile_image 현S 1,662
2023-03-23
profile_image 아정이 1,688
2023-03-21
profile_image 시디브리 2,440
2023-02-23
profile_image 아정이 1,785
2023-02-20
profile_image 미미 1,372
2023-02-17
profile_image 미미 1,582
2023-02-15
profile_image 미미 736
2023-02-13
profile_image 아정이 1,303
2023-02-10
profile_image 미미 1,113
2023-02-08
profile_image 미미 895
2023-02-07
profile_image 쥬쥬 844
2023-02-05
profile_image 비비크림 1,666
2023-02-05
profile_image 배물자 1,237
2023-02-04
profile_image CD머큐리 674
2023-02-04
profile_image 하이루 1,572
2023-02-04
profile_image 솔리드 1,033
2023-02-03
profile_image 쥬쥬 891
2023-02-03
profile_image 아정이 1,291
2023-02-02
profile_image 하이루 313
2023-02-02
profile_image 현아 433
2023-02-02
profile_image 아정이 1,588
2023-02-01
profile_image 현아 449
2023-02-01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