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여장을 하는가? (르네상스 젠더 그룹) > 드레스업 정보

본문 바로가기
트젠커뮤, 트젠커뮤니티, 트랜스젠더, 크로스드레서, tg, cd, 시디, 씨디, 드랙, 드랙퀸, drag, drag queen, 트랜스러버, 러버, 성소수자커뮤니티, 오까마, 더덕, 유방달자, 무방달자, 쉬멜, 트랜스젠더 구인, 트랜스젠더 구직, 트젠구인, 트젠구직, 트젠취업, 트젠업소, 트젠바, 젠더바, 이태원, 이태원트젠바, 이태원젠더바, 트젠업소,트젠업소정보, 트랜스젠더바, 트랜스젠더클럽, 트랜스젠더 업소, 트젠, 트랜스, 트젠커뮤니티, 트젠게시판, 여장, 여장갤러리, 여장커뮤니티, 여장클럽, 여장사이트, 성전환수술, SRS, 병원정보, transgender, tg ,crossdresser, cd, transwoman ,male2female ,tsgirl ,transexual ,mtf ,m2f

드레스업 정보

게이코리아 게이코리아

왜 여장을 하는가? (르네상스 젠더 그룹)

2022-09-17 21:18 1,040 0 2 0

본문


 

왜 어떤남자들은 여자의 옷을입으려는필요성을 느끼는지,왜 사회의불용과 성적일탈이라는 일반적믿음에도 불구하고 그행위를하려하는지 그이유가 분명하지는않아보인다. 수많은 크로스드레서들이 자신의행위에대한변화를위해 전문적도움을 찾아왔지만 변화를바랬던 크로스드레서들의 진지한 갈망에도불구하고 극히소수의 성공사례만이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크로스드레싱 치료에대한 무능함은 단순히 성적장애 또는 일탈적성욕표출이라기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심리적요구의 실체를체우기위함임을 암시하고 있다. 크로스드레싱이 순전히 성적페티쉬즘 이라면 고전적인 조율법이효과적이겠지만 사실 그렇지가않다고본다. 많은 트렌스베스타이트들은 서로다른시기의 또다른이유 그리고 특정상황에서의 복합적인 원인들을 토로한다. 여기에 열거된 광범한폭의 크로스드레싱에대한 동기들은 단순하게 성별이나 성욕에 초점을둔 행위가아닌 아마도 복잡다단하고 상호관계가있는 요구에에대한 반응이라는 개념을지지하고있다. 그리고 어떤요인들은 성욕구적사안들과는 동떨어진 남녀간역할에 연결된것들이기도하다.

1. Erotic arousal/fetishism.(성애표출/숭배주의)

성애와 페티쉬즘은 흔하게는 트렌스베스타이트가갖는 여성복과의 우선적인 연결고리가된다. 여러경우를 통해 트렌스베스타이트(이하 약칭"티비")는 아마도침실문화에서 비롯됐을법한 란제리 또는 그런의류가 갖는 촉감에의해 성욕이드러난다. 결국은 이런의류들은 자위의 보조도구로 이용되기도하고 티비들은 본질적의도가 아닐지라도 그옷을입어보고야마는 궁극적결과를 맞게된다. 대다수 티비들은 사춘기시절 자위행위를통해서 여성복에대한 페티쉬즘을 개발해왔다고 말하고있다. 티비들의 성적환상에는 다른사람과의 성적접촉이 관련되있다. 대게는 그상대는여자지만 일부 이성애자 티비들은 드레스업한상태에서는 남자와의 섹스를 그려보기도한다. 어떤 티비들은 운좋게도 아내들이 드레스업한 상태에서 섹스를허용하기도한다고한다. 티비들은 드레스업을 할수없을땐 드레스업을한 상상을통해 섹스를하거나 자위행위를 한다. 또 다른 일부이성애자 티비는 어떤방법으로도 드레스업을통한 성애를느끼지않는다

2. Relief from tension.(긴장해소)

어떤 티비들은 남자의 삶에대한 극도의압박을느낄때 드레스업을한다. 여성의복장을통해서 사회가그들로부터 기대하는역할과 그들을짓누르는 남성성에대한 부담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또는 전통적남성역할을 수행하며즐기는반면 크로스드레싱은 그들의 훌륭한 피난처가 될수 있기도하다. 이런동기들은 숨겨진개개인의 성격적특성에서 비롯된다.

3. Expressing hidden personality characteristics.(잠재적 개성표출)

크로스드레싱을통해 사회에서 남자다운남자로 인정하지않는 자신의개성의 일부를 표현하는 기회가주어진다. 온화함,수동성,감수성등등은 사실 여성적이기만하거나 남성적인것만도 아닌 속성인것에반해 일반적으로는 여성과 더 연관성을갖는탓이다. 어떤 티비들은 남자들에게도 아름다워지고 관능적이며 수동적이고무력해지기도하는 욕구가있음을 얘기한다. 하지만 티비들은 드레스업했을때만 이러한 특징들을 자유롭게표현하게된다.

3a. The Androgyne Hypothesis.(양성적 가설)

몇몇 임상심리학자들은 모든남성여성의심리는 선천적으로양성적이란 가설을세운바가있다. 그러나 모든 남성과 여성은 각각의 문화적배경을통해 남성과여성으로 성장해감이현실이다. 가설에따르면 사람들은 수용이가능한다양한 수단을통해 이성의잔재들을 조화를시켜나간다는 것이고 일부는 그 잔재와 그를표출하려는 충동이너무큰나머지 반대성의 역할을하거나 해부학적인방법으로 역할변화를주려는 성인식장애요소를 개발함을 토로한다는것이다.

4. Envy of women.(여성에대한 동경)

일부 크로스드레서들은 여성을 부러워하고 동경함으로써 그들과같고싶음을 얘기하기도한다. 이들이보는 사회적견지에서의 여성의자리매김은 "소담한가정주부","섹스의 요정","음탕한 여신"같은 비현실적이고 이상화된것들이다. 더러는 여성의육체를 부러워하는 티비들도있다. 이런배경이 비록 성전환욕구나 젖가슴을 갖고픈 욕구에는 가까워지는 동기는될지는모르나 그들은 결코 생식기를 제거하려는의도는 갖고있지않다.

5. Fooling the world.

여성복장을하고서 공공장소에나가 여자인듯보여지려는 충동은 시디들이찾는 여러종류의만족을 가져다준다. 알려지기를 많은시디들은 홀로집에서 드레스업을할 기회들이자주있음에도 불구하고 외출할경우에만 드레스업을한다고한다. 여성복차림으로 집밖으로나간다는행위만으로도 충분히 드레스업의 이유를찾는 시디/티비들에게는 커다란희열을 제공하는 것이다. 여성적외모에있어 충분히 어드마이어러 남성들의 관심을 끌기에충분한 이성애자 시디에게는 다소간 고통스런암시가 내재되있기는하나 이들은 여전히 여자로보여지는걸 즐긴다. 하지만 그외 시디/티비들에게는 뭇남성들의 관심있는시선은 그들만의 가장무도회가 성공적이엿다는 증거일뿐이다. 그들은 굳이받아드릴필요가없는 파티임을 인식하고있다.

6. A conscious alternative personality.(의식적인 대안적인격/개성)

잠재적개성 표출요인과는달리 대안적인 여성적개성이란것은 남자가아닌 다른사람이 되는 것이다. 대게는 각자는 여성적이름을 만든다든지,여성으로써 사회에서의 자리매김,스스로의 여자역사를 소유하고 있다. 많은 시디들은 드레스업을 하지않은상태에서는 자신의 여성적 분신/자아를 그들의 남매 또는 제3의 여성으로 지칭한다. "내 여동생이 어제밤에 나가서 나이트에가서 신나게놀았는데..." 와 같이 자신의경험을 또다른 가공인물설정을 통해표출하는 경우로볼 수 있다. 이현상은 자주는 다른 시디동료와의 대화상의편의를 위함이다. 하지만 일부 시디들은 여성적인격내에 별도의 "그녀만의 인생"을 담고살기도하는반면 이것은 분리된성격은 아니다. 시디들 스스로가 여성적성격은 환상적 케릭터이며 자신이 꾸며내고 연출하는 드라마안에 존재함을 잘 알기 때문이다. 자신의 대안적인 여성적인격을 창조해낸 시디/티비들은 드라마의 일부분같은 내용을 몸소 시연해봄으로써 그 개성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7. Creativity.(창조적 발상)

어떤 시디들은 ,보여지는 형태와모습을 전혀새롭게바꾸는 ,자신들의 여자로서의 숙련된외모는 일종의 예술형태라고도 얘기한다. 이 외모를가꾸는 기술은 의상,분장,연기를 포함한 총채적인 무대예술적 요소의 숙달을요구하며 색상,질감,스케일을 감수하는 심미안 역시 부가적인 덕목이될수 있다. 또 어떤시디/티비에게는 크로스그레싱은 여가를즐기는 기분좋은 취미생활이 되기도한다. 드레스업을하고있든 평상복차림이든 여성복과 관련소품을 쇼핑하며 다음의 외출이나 파티를 준비하기도하는 것이다. 일부는 순수하게 예술적표현만을 위해서 이성복장을 착용한다. 일예로 Female Impersonator(직업적 여성모사가)들은 오로지 직업적으로만 크로스드레싱을하며 시디/티비 간주되는 약간의 암시에도 심하게 부정적반응을 보여준다. 이러한 반응은 크로스드레싱의 목적이 개인적이든 심리적필요에 의한것이든 사회의 통념상 병적으로비춰지고있음을 말해주는바다.

※ 이상의 내용은 미국의 "르네상스 젠더 그룹"에서 요약한 내용을번역한 것이다. 의미상 완전치못하거나 오해의여지가 조금은있으리라 보지만 큰 맥락에서는 크로스드레싱의 원인적배경을 담고있다고본다. 앞으로도 다른여러분들의 크로스드레싱에관한 의견과 조사와 더불어 우리가보는 관점을정리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2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휴할인

Powered by 쿠팡

전체 17 건 - 1 페이지

드랙 퀸이 되는 방법: 초보자 가이드

드랙 퀸이 되는 방법: 초보자용 가이드 드랙 옷을 입고 내면의 디바를 빛나게 하는 것에 대해…

profile_image 쥬쥬 2023.08.08 1,391 1

여기저기서 주워들은 시디의 외출시 유의사항

저의 경우 풀업시 키가 있는 편이라(그래봤자 176) 외출이 다소 엄두가 안나긴 하지만여...제가 다른 티지분들이나 시디분들 혹은&nb…

profile_image 민자영 2023.01.19 4,019 2 7 1

여자처럼 보이는 방법

여자처럼 보이는 방법 트랜스젠더든, CD, 드랙이던 여자처럼 보이고 싶은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여성들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스타일로 옷을 입을 수 있으므로 여성의 외모에 대한 정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성스럽게 보이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많은 …

profile_image 쥬쥬 2022.10.13 4,086 2 9

테이프 없이 턱(Tuck)하는 방법

테이프 없이 턱(Tuck)하는 방법 트랜스젠더든 시디든, 완벽한 드랙 룩을 원하든, 턱(Tuck)은 자신감을 높이고 눈에 띄는 남성을 숨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은 당신에게 더 안전하지만, 피부 자극이나 방광염과 같은 건강 문제의 위…

profile_image 쥬쥬 2022.10.09 3,549 2 5

여성처럼 옷을 입는 방법

여성처럼 옷을 입는 방법 당신은 멋진 여성이라는 것을 세상에 보여줄 준비가 되었기 때문에 최고의 패션센스를 내세우고 싶을 것입니다. 트랜스여성으로서 처음으로 자신의 성별을 표현하기 시작할 때 올바른 모습을 찾는 것이 까다롭고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른…

profile_image 쥬쥬 2022.10.02 1,766 2

턱과 테이핑 방법 가이드

턱과 테이핑 방법 가이드 만약 성별이 다양한 사람이라면, 턱은 여러분의 몸에 더 편안함을 느끼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터킹이 트랜스젠더 또는 비이성적 성 정체성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든, 또는 드랙을 하기 위해 터킹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든 간에, 저희가 도…

profile_image 쥬쥬 2022.09.29 1,834 1

크로스드레싱 기초 가이드

크로스드레싱 하는 법 크로스드레싱은 이성이 입는 옷을 입음으로써 성별의 경계를 없애는 행위입니다. 이것은 다른 성별로 정체성을 채택하기로 선택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여장을 즐기는 사람들에 의해 수행됩니다. 또한 다…

profile_image 쥬쥬 2022.09.25 1,551 3

열람중왜 여장을 하는가? (르네상스 젠더 그룹)

  왜 어떤남자들은 여자의 옷을입으려는필요성을 느끼는지,왜 사회의불용과 성적일탈이라는 일반적믿음에도 불구하고 그행위를하려하는지 그이유가 분명하지는않아보인다. 수많은 크로스드레서들이 자신의행위에대한변화를위해 전문적도움을 찾아왔지만 변화를바랬던 크로스드레서…

profile_image 쥬쥬 2022.09.17 1,041 2

시판되고 있는 성전환 제품

시판의 성전환 폼 실리콘 '성전환 퍼팅'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다리 사이에 장착하는 패드입니다.고급 실리콘 수지로 만들어 질감이 매우 좋고, 느낌은 여성의 피부 그 자체입니다. …

profile_image 쥬쥬 2022.09.13 2,969 2

보정용 속옷

보정용속옷 보정속옷으로 몸매를 여성처럼 가꿀수 있습니다. 바디슈트 사타구니에 구애받지 않고 전신 비율을 정돈하는 목적으로 착용합니다…

profile_image 쥬쥬 2022.09.05 1,011 1

수영 반바지를 사용한 사타구니 성형

수영 반바지를 사용한 사타구니 성형 수영복이나 레오타드 입으려는 마음을 먹었을때 가장 좋은 것은 수영 반바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입는것만으로는 남성의 흔적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profile_image 쥬쥬 2022.09.04 713 1

사타구니 패드 만들기

사타구니 패드 만들기 고환을 체내에 넣고 페니스를 사타구니에 끼워 거들이나 수영 팬티로 눌러 입으면 배에 들어간 고환 사이의 하복부 V존이 움푹 들어간 형태가 됩니다. 수영복이나 레오…

profile_image 쥬쥬 2022.09.03 741 2

테이프를 사용한 사타구니 성형 (턱, 탁, 꼽순이, 꼽수기, 탭순이)

테이프를 사용한 사타구니 성형 수술을 하지 않는 사타구니 성형에서는 가장 간편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Tuck과 테이핑으로 이상적인 여자의 사타구니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테이핑 방법 …

profile_image 쥬쥬 2022.09.03 883 3

접착제를 사용한 사타구니 성형 (턱, 탁, 꼽순이, 꼽수기, 탭순이)

접착제를 사용한 사타구니 성형 접착제를 사용한 사타구니 성형은 고급기술이지만, 이것을 마스터하면 감쪽같습니다. 우선 고환을 체내에 수납합니다. 그 상태로 페…

profile_image 쥬쥬 2022.09.02 1,204 3
게시판 전체검색